유채꽃 개화시기 및 전국 유채꽃 명소를 요약해본다. 봄에는 정말 나들이하기 바쁜 계절이다. 하나씩 피는 봄 꽃을 구경하러 다니다보면 한달이 금방 지나가니 말이다. 꽃구경이라고하면 벚꽃구경을 떠올리는데, 사실 벚꽃 말고도 예쁜 꽃이 너무나 많다. 노란색 꽃밭을 즐길 수 있는 유채꽃에도 관심을 주어보자. 제주도에서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유채꽃 개화시기 언제일까?
보통 유채꽃은 벚꽃 개화시기와 비슷하다고 보면됩니다. 남쪽지방은 1월부터 피는 경우도 있어서 2월부터 볼 수 있습니다. 2월, 3월, 4월까지 한창 유채꽃이 피고 늦으면 5월까지 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유채꽃 개화시기: 빠르면 1월부터 5월까지
유채꽃 유명한 곳 어디일까?
대표적인 유채꽃 명소를 알아봤어요. 제주도에서부터 포항, 창녕, 부여, 서울, 구리 등 여러 대표적인 유채꽃 명소와 유채꽃 축제 지역을 확인해보세요.
제주 섭지코지 (성산일출봉 근처)
유채꽃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제주도 일 것 같아요. 저 역시 유체꽃을 처음 본 곳이 제주도였는데요. 꽃밭이라는게 이런거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사실 제주도는 섭지코지가 아니더라도 제주도 전역에서 유채꽃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단, 일부 유채꽃밭은 사진을 찍으려면 입장료를 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유지이기때문에 함부로 들어가면 안되더라고요. 입장료는 1만원 정도 한다고 하니 알아두세요.
추가로 제주도의 산방산, 졸띠 유채밭, 녹산로 유채꽃도로도 유명합니다.
부여 백마강변
부여 백마강변을 따라 펴있는 유채꽃도 유명합니다. 잔잔한 강변을 따라 노란색 유채꽃밭을 볼 수 있는 곳으로 근처에 구드래공원, 부소산성 등 관광지도 있어서 꽤 괜찮은 관광코스입니다. 부여는 유채꽃이 4월 말에서 5월 중순에 절정이라고 합니다.
저는 부여 백마강변을 참 좋아하는데요. 유채꽃밭에서 사진도 찍고 밥먹은 다음 부소산성 한바퀴 산책하면 정말 좋습니다.
창녕 낙동강변
낙동강변 둔치의 유채꽃밭도 유명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넓은 규모라고 할 정도로 끝없이 펼쳐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고해요. 유채꽃 축제가 열리는 만큼 유채꽃을 제대로 구경하고 즐기고 싶다면 창녕 낙동강변도 좋을 것 같아요. 창녕의 경우 유채꽃 개화시기가 4월초입니다. 창녕 낙동강 유채축제는 4월 14일 경 열립니다.
포항 호미곶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대보리의 호미곶의 유채꽃 밭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포항의 경우 유채꽃 개화시기가 3월 중순이 절정이라고해요.
사천 삼천포대교 주변
삼천포대교 주변에도 유채꽃을 구경하기 좋다고해요. 특히 빨간색 등대와 어우러지는 모습이 매우 아름답다고 합니다. 사천의 경우 5월 10-12일 정도에 유채꽃 축제가 열립니다.
안성 팜랜드
안성팜랜드의 유채꽃도 굉장합니다. 4월에 방문하면 정말 넓은 유채꽃밭을 구경할 수 있어요. 안성팜랜드는 그 드넓은 배경으로 드라마나 영화, 예능 촬영도 했었기 때문에 기대를 하고 가도 좋을 것 같아요.
구리 한강공원
구리 한강공원에서도 유채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보통 5월에 유채꽃 축제를 하기때문에 거의 전국에서 마지막으로 유채꽃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봐도 될 것 같아요. 매년 유채꽃 축제도 하고 20-30만명이 다녀가는 곳입니다. 2023년에는 5월 12일-14일에 유채꽃 축제가 열렸습니다.
서울 반포 한강공원
서울 반포 한강공원의 서래섬은 유채꽃 축제를 개최하기도 합니다. 여러 포토스팟을 마련해두기때문에 가까이에서 유채꽃을 구경하고 싶다면 반포 한강공원으로 가면 되겠습니다. 2023년에는 유채꽃 축제가 5월 12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서울 어린이대공원 포시즌가든 유채꽃
서울 어린이 대공원에도 작지만 유채꽃밭이 있습니다. 포시즌가든에 유채꽃이 심어져 있어서 공원 속 유채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보통 5월 중순에서 말까지 유채꽃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