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기 렌탈 상식 및 용어 뜻 모음 ②

정수기 렌탈 상식 및 용어 뜻 모음입니다. 지난 글에서 정수기 렌탈 선택 전에 알아두면 좋은 기본 상식을 정리해봤습니다. 정수 방식 차이점, 필터 종류, 설치 환경에 따른 정수기 선택 팁은 아래 글에서 확인해보세요.

정수기 렌탈 처음 하기 전에 알아야할 상식 모음 ①

정수기 렌탈 상식 두번째

이번에는 아래 3가지에 대해서 정리해봅니다.

  • 출수 기능: 정수, 냉수, 온수, 얼음, 탄산수, 커피
  • 용량, 제빙량 체크
  • 방문관리, 셀프관리

정수기 기능: 정수 냉수 온수 얼음 탄산수 커피

정수기 렌탈을 해볼까 생각할 때에는 정수만 되도 좋겠다고 생각하죠. 그런데 알아보다보면 정수기의 다양한 기능에 놀라게 됩니다.

기본 정수, 냉수, 온수 기능에 더해 얼음, 캡슐커피, 탄산수까지 나오는 정수기가 출시되었어요. 물론 기능이 다양해질수록 정수기 렌탈료는 높아집니다.

여기서 정수와 냉수를 구분해야합니다. 정수는 수돗물 그대로의 온도에요. 여름이면 온도가 더 올라가고 겨울에는 약간 내려가는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냉수는 정수된 물을 차갑게한 물이에요. 마셨을 때 시원함이 느껴질 정도의 온도입니다.

평소 차가운 물을 마시지 않는다면 정수만 되는 정수기를 사용해도 되고, 여름철에 냉장고에 물을 받아 넣어두고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 온수기능이 들어가면 바로 뜨거운 물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으나 그만큼 전기요금이 더 나올 수 있고 또 렌탈료도 2-3천원 정도 비싸진다는 점 생각해봐야합니다.

그리고 얼음정수기는 정수기 내부에 얼음보관통이 있기때문에 정수기 크기가 일반 직수정수기에 비해 훨씬 커집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것은 최소한의 기능만 가진 정수기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정수기 용량, 제빙량 체크

정수기 용량을 체크해야하는 경우는 역삼투압정수기, 대용량 정수기, 얼음정수기를 렌탈하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역삼투압정수기는 정수기 내부에 물 저장 통이 들어있기때문에 한 번에 쓸 수 있는 물의 양이 제한됩니다.

따라서 한 번에 최대로 얼만큼의 물을 저장하는지 용량을 체크해야해요. 여러명이 함께 사용하는 경우 저장되어있는 물이 부족할 수 있고, 다시 정수가되는데에 시간이 필요합니다.

얼음정수기의 경우도 얼음을 한 번에 얼만큼 보관하는지를 꼭 체크하세요. 가정용 얼음정수기는 얼음 보관량이 보통 50개 – 80개 정도입니다. 한 번에 얼음을 많이 쓰는 경우 다시 얼려지기까지 최소 10분 정도는 소요됩니다.

정수기 방문관리, 셀프관리

예전에 정수기는 2-4개월에 한 번씩 담당자가 집에 방문해서 필터관리, 정수기 청소를 해줬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내가 직접 관리하는 것을 선호하죠. 정수기 렌탈시 관리방법을 자가관리형으로 선택하면 그만큼 월렌탈료도 저렴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필터가 택배배송되면 내가 직접 필터를 바꾸면되는데 그 방법이 매우 간단합니다. 따라서 방문관리가 꼭 필요한게 아니라면 셀프관리로 월렌탈료로 절약하고 번거로운 일도 줄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정수기 렌탈할 때 미리 알면 도움이 되는 상식을 정리해봤습니다.

Last Updated on 2024-10-24 by tipm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