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KTX 특실 업그레이드 받는 방법 및 SRT 할인 정보

임산부 KTX 특실 업그레이드 및 SRT 할인 받는 방법을 정리해본다. 임산부 혜택 중 하나로 KTX를 탈 때 일반실 가격으로 특실을 이용할 수 있다. SRT의 경우에는 할인을 해준다고 한다. 아래에 각각 이용 방법을 정리했다.

맘편한 KTX 서비스 무엇일까?

우선 KTX의 경우 ‘Mom편한 KTX서비스’라는 것이 있다. 임산부로 등록한 경우 임산부 외 보호자 1명은 일반실 가격으로 특실을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 지원대상: 코레일멤버십 회원 중 임산부 외 보호자 1명(임산부와 동행하지 않고 보호자 단독 승차 불가능)
  • 지원내용: 열차별로 지정된 특실조석을 일반실 가격으로 제공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 없음. 일반실 운임 할인 없음)

열차별로 지정된 특실좌석을 제공하기때문에 할인석이 매진되는 경우에는 이용할 수 없다. 따라서 미리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겠다.

임산부 KTX 특실 업그레이드 이용방법

  • 열차출발 1개월 전부터 20분 전까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코레일톡, 역창구에서 할인대상 열차 구매시 예약 가능
  • 구입한 본인(임산부)와 보호자 1명에 한하여 이용 가능
  • 1인 1회 2매, 1일 2회, 1ㅐ월 8회 이용 가능

KTX 임산부 등록 방법

우선 코레일 멤버십 회원으로 가입을 한 후, 임산부 등록이 완료되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임산부 등록은 아래 두가지 방법으로 가능하다.

  1. 행정안전부 ‘맘편한 임신 온라인 통합처리서비스‘에서 등록
  2. 한국철도공사 운영 역창구에서 등록

아마 행정안전부 임신 통합처리 서비스를 등록했다면 따로 등록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내가 등록되어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코레일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서 마이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아래 사진을 참고.

코레일-임산부등록
코레일-임산부등록

코레일앱에서 예약하는 방법

임산부 등록이 되어있다면 코레일 앱에서 표를 예매하면 된다. 일반 표 예매가 아니라 할인좌석 예매 메뉴에서 예약해야한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면 된다.

  1. 코레일톡 앱을 실행해 로그인한다.
  2. 하단 메뉴 중 [할인/정기권] 메뉴를 선택한다.
  3. 특가상품 종류 중 [맘편한 KTX]를 선택해 ‘예매하기’를 누른다.
  4. 팝업창으로 뜨는 임산부할인 내용에 동의한다.
  5. ‘열차조회하기’를 눌러 원하는 날짜, 시간의 좌석을 예매하면 된다.

특실좌석만 예매 버튼이 활성화되며 실제 예매할 때에는 일반석 금액이 결제되는 것을 확인하면 된다.

임산부-KTX
임산부-KTX

위 사진처럼 할인/정기권 메뉴를 눌러 맘편한 KTX를 선택한다.

임산부-KTX-1
임산부-KTX-1

임산부 KTX 특실 예매 혜택에 대한 내용을 잘 읽고 동의한 후 열차 조회를 누른다. 특실좌석 예매 버튼만 활성화되며, 할인좌석이 매진이 되는 경우도 볼 수 있다. 보통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간에는 매진이 빨리 되더라.

임산부로서 받을 수 있는 혜택 중 하나가 KTX 특실 이용이다. 혹시라도 임신기간동안 KTX를 탈 일이 있다면 특실 이용 혜택을 누려보자.

SRT 임산부 할인 내용

SRT의 경우 특실 업그레이드가 아닌 운임의 30%를 할인해준다고 한다.

SRT Pink (임산부 할인) 내용

  • 할인대상: SR 회원으로 할인대상 등록 및 인증 절차를 마친 임산부 외 보호자 1명
  • 할 인 율: SRT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지정된 좌석을 등록된 임산부, 임산부와 동행하는 보호자 1인에게 어른 운임의 30% 할인
  • 이용방법: 열차 출발 20분 전까지 SR 홈페이지 및 SRT 앱에서 할인승차권 구매 (1일 2회, 월 10회 이용가능)
    * 할인기간은 출산예정일 + 1년 까지 가능 (대상자 등록 후 인증 우선 필요)
    * 열차 승차시 신분증 제시

SRT 역시 임산부 등록이 되어있다면 바로 혜택이 적용되고, 할인승차권을 예매해야 한다.

SRT 임산부 할인 제도 보러가기

Last Updated on 2024-04-03 by tipmad

답글 남기기